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포스팅은 골프용품 선물 BEST에 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선물로 드리기 좋은 것이 골프용품입니다. 그래서 골프용품으로 어떤 것들이 있고 선물로 인기가 좋은 것들 몇 가지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골프용품 선물 BEST, 종류, 추천 등 총 정리
골프용품 종류 TOP10
골프웨어
매너를 굉장히 중요시하는 스포츠 중 하나로 골프웨어는 기본적으로 깔끔하면서 기능성이 있는 옷들이 많습니다. 상의는 대부분 카라티를 입으며 날씨가 추울 경우 추가로 바람막이, 스웨터 등의 겉옷들이 많습니다. 하의는 기본적으로 긴바지 또는 치마를 입지만 여름에는 반바지를 입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프공
구기종목에서 공이 빠지면 안됩니다. 골프공은 크기는 작지만 엄청나게 많은 기술들이 집약되어 있어서 어떤 골프공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비거리, 방향성, 정확도 등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초보 골퍼들은 별 차이가 없을수도 있으나 자세히 살펴보면 많은 기술들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골프화
스윙을 할 때 흔들리지 않고 안정된 자세를 잡아주기 위해 징, 스파이크 등이 박혀있는 골프화들이 많으며,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도 스크린골프나 실내연습장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파이크리스를 선호하는데 징은 소모품이라 금방 떨어져서 관리가 귀찮다보니 피하게 됐습니다.
골프장갑
그립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립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흔들리지 않게 도와주는 것이 골프장갑입니다. 아무리 그립잡는법이 완벽하더라도 손에 땀이차거나 잘 미끄러진다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골프장갑으로 이를 보완해주면 훨씬 안정적인 스윙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골프채
야구에서 야구공을 치기위해 야구배트가 있다면 골프에서는 골프공을 치기위해 골프채 or 골프클럽이 있습니다. 비거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골프채들이 있습니다. 크게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첫 티잉 그라운드 or 티박스에서 티샷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골프클럽으로 가장 긴 샤프트와 큰 헤드를 바탕으로 비거리가 가장 잘나오는 골프채입니다. 첫 티샷이 그 홀의 스코어를 결정지을 만큼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나만의 드라이버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참고로 드라이버는 우드의 범주 안에 들어가며 1번클럽 입니다.
우드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골프클럽 종류로 초보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골프채 중 하나입니다. 프로 기준으로 파5홀 세컨샷으로 최대 비거리를 만들 때 사용합니다. 보통 2 ~ 4번 우드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며, 아마추어 여성들은 5번 우드까지 사용하기도 합니다.
유틸리티
우드와 아이언의 중간쯤 되는 성격을 가진 골프채입니다. 우드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비거리를 낼 수 있으면서도 아이언처럼 정확도 있는 샷이 필요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도 있는 다목적 골프채라 유틸리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하이브리드라고 불리기도 하며 고구마처럼 생겼다해서 고구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아이언
파4홀 세컨샷 또는 파3에서 많이 활용되는 골프채 종류로 비거리보다는 정확도를 더 요구하는 상황에서 많이 활용됩니다. 전략적인 코스에서 자주 활용되며 지형지물들이 많고 폭이 좁아서 난이도가 있는 홀을 공략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연습할 때 7번 아이언을 기준으로 많이 연습합니다.
웨지
아이언 중에서 로프트 각도가 크고 샤프트가 짧은 것들을 따로 웨지라고 합니다. A / S / P라고 붙어있는 골프채도 있고 로프트 숫자가 적혀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백스핀이 많이 걸려서 온그린 어프로치할 때 사용합니다. 또는 턱이 높은 벙커를 탈출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퍼터
그린 위에서 홀컵에 넣을 때 사용하는 골프클럽입니다. 아무리 그린 위에 잘 올리더라도 섬세하고 정확한 샷을 요구하는 퍼팅을 잘못하면 타수를 많이 잃게 됩니다.
저처럼 초보분들은 파4홀 기준으로 세컨샷까지 그린 위에 올려도 3퍼팅으로 보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이, 언듈레이션, 그린 빠르기 등을 세밀하게 체크하고 정확한 퍼팅 감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떤 퍼터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골프모자
다양한 종류의 골프모자가 있으며 패션, 스타일링 목적으로 착모하는 경우가 많지만 햇빛을 가리는 용도가 가장 큽니다. 라운딩은 평균 2시간 이상 밖에서 있기 때문에 햇빛 노출 시간이 매우 깁니다. 그래서 얼굴 피부를 보호하는 목적으로라도 골프모자는 필수 아이템 입니다.
☞여성 골프모자 종류 및 고르는 법, 추천 BEST 보러가기
골프백
골프채들은 종류도 많고 상황에 따라 다른 것들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골프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가며 들고다니기 불편합니다. 또한 카트가 없는 필드의 경우 직접 들고 다녀야하며, 카트가 있더라도 골프채들을 편하게 사용하려면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보스턴백
라운딩을 나갈 때 필요합니다. 골프백에 다 담을 수 없고 갈아입을 옷, 세면도구, 기타 필요물품들을 챙기기 위해 사용합니다.
골프 티꽂이
티샷을 할 때 있어야 하는 소모품으로 드라이버를 위한 롱티, 파3홀 아이언 / 우드 등을 사용할 때 필요한 숏티 모두 있어야 합니다. 그냥 땅에 놓고 쳐도 되지만 티꽂이에 놓고 치면 비거리에서 이득을 볼 수 있고 안정적인 티샷이 가능해서 대부분 골퍼들이 사용합니다.
볼 마커
라운딩에서 퍼팅을 할 때 필요합니다. 볼을 닦거나 가이드로 에이밍을 설정할 때 볼 마커로 그린 위에 표시를 한 뒤에 행동을 할 수 있기때문에 필수 골프용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기타
그 외에도 햇빛 노출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줄 선크림은 시작 전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중간 중간 선스틱 형태로 된 것들로 발라주면 좋습니다. 골프장갑 등으로 크림 형태로 바르기 어렵기 때문에 스틱형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골프 티, 마커 등을 휴대하기 위한 파우치 등 다양한 골프용품들이 있습니다.
골프용품 선물 BEST3
어떤 것들을 줘도 선물로 좋지만 개인적으로 가볍게 주기 좋은 것은 골프장갑과 골프모자, 골프공입니다. 물론 조금 특별한 관계거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분들은 골프채, 골프백 등을 선물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가볍게 주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헤드 커버, 골프 티꽂이, 볼 마커들도 무심하게 툭 가볍게 선물주기 좋습니다.
골프모자
골프모자는 평상시에도 착용하기 좋고 가격대도 높지 않아서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이키 골프모자를 선물 받았었는데 평상시에 더 많이 착용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골프공
골프공은 로스트볼처럼 싼 것은 비거리도 잘 안나가고 품질이 떨어지지만 3피스, 4피스 정도 골프공은 포장도 잘되어 있고, 가격대도 부담이 없으면서 성의롤 표시하는 느낌이 들어서 선물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실제로 받는 분들도 굉장히 선호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골프장갑
골프장갑은 소재 및 디자인에 따라 고급스럽고, 생각보다 자주 교체해야하는 골프용품 중 하나입니다. 가격대가 나쁘지 않고 성의를 표시하기 딱 좋아 선물용으로 많이 선택되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골프용품 선물 추천 Top5
인기있고 리뷰가 좋은 것들 중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좋으며 예쁘고 깔끔한 것들을 골라봤습니다.
브리지스톤 - E12 컨택트 3피스 골프공
컬러볼이라 라운딩에서도 잔디와 구분되는 색상으로 찾기 쉽고 3피스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브리지스톤의 브랜드 파워와 함께 가이드라인, 무광과 같은 부가기능까지 잘 갖춰져 있습니다. 가격대도 나쁘지 않으면서 포장박스도 깔끔하고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 골프공이라서 가져왔습니다.
가격 - 약 9,000원 이상 (3개 기준)
타이틀리스트 - 3피스 PRO V1 골프공
타이틀리스트 골프공을 선호하는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가장 사랑받는 골프용품 중 하나입니다. 퀄리티와 브랜드 파워, 깔끔한 포장박스, 좋은 평가와 인기 등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 선물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사용해도 골프공 성능이 좋아서 가져와봤습니다.
가격 - 약 19,000원 (3개 기준)
캘러웨이 - 투어 어센틱 골프장갑
로고가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심플해서 가져왔습니다. 지저분하지 않으면서 통기성 등 기능 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캘러웨이의 브랜드 파워까지 생각한다면 선물용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착용감, 신축성도 좋고 그립감이 뛰어나며 부드러움에 쫀득한 느낌까지 있어서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가격 - 약 15,000원 이상
풋조이 - 스테이쿨러 여성용 골프장갑
여름에 시원하게 착용하기 좋고, 로고나 디자인도 깔끔해서 가져와봤습니다. 메쉬소재라 통기성이 뛰어나면서 그립을 잡는 부분은 가죽소재라 그립감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내구성도 나쁘지 않고 디자인이 예쁘게 잘 나와서 선물용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가격 - 약 18,000원 이상
캘러웨이 - 우먼스 바이저 골프모자
개인적으로 여성들이 착용하기 매우 좋은 골프모자입니다. 디자인과 색상이 워낙 예쁘게 잘 나와서 선물용으로 딱입니다. 브랜드 파워와 퀄리티있는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성의를 표시하기도 좋고,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참고로 썬바이저는 인기가 특히 많습니다.
가격 - 약 47,000원 이상
'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공인핸디캡 발급방법, 164개 골프장 스코어를 한번에! (0) | 2023.05.28 |
---|---|
파타야 골프여행 BEST5, 최고의 휴양! (0) | 2023.05.27 |
골프 티꽂이 추천 BEST5 (0) | 2023.05.26 |
골프 코킹 방법 3단계, 올바른 백스윙을 위한 스텝 (0) | 2023.05.25 |
골프 룰 요약 정리 4가지 (0) | 2023.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