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프

TV, 영화 속 골프장은 어딜까??

별빛은 2023. 3. 28. 16:50

목차



    유명한 드라마, 영화에 보면 골프장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몇몇 분들은 익숙한 풍경과 잔디가 보이시는 분들도 있고 저기가 어딜까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인지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골프장
    골프장

    세레니티 CC - 나 혼자 산다

    MBC에서 아주 유명한 장기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박세리 님이 나오고 계신 것은 알고 계신가요? 박세리 선수의 일상생활이 TV에 나오면서 인기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1대 1 맞춤 코칭 장면이 나오면서 배경으로 나온 골프장도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페어웨이가 넓어서 코칭에 자주 사용되는 것 같은데, 과연 어디일까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촬영이 된 골프장은 세레니티 CC입니다. 청주 서원구에 위치한 곳으로 난이도도 다양해서 재미있는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보부터 고수들까지 누구나 와서 즐기는 곳입니다. 참고로 촬영된 것은 '세리의 특별한 라운딩'이라는 소주제로 제자들 앞에서 라운딩을 도는 행사를 촬영했습니다. 사실 박찬호 선수와 함께 우리나라에 큰 감동을 선물했던 분으로만 알았는데 나 혼자 산다, 런닝맨 같은 프로그램에 나와서 박세리 선수의 인간적인 면모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 시크릿 가든

    현빈과 하지원 님이 주연으로 했던 드라마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윤상현, 김사랑 님이 나와서 또 다른 로맨스를 보여주기도 했던 드라마입니다. 키스신의 배경이 되었던 골프장이 화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으며 라운딩 욕구를 마구 치솟게 했던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해남에 위치한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입니다. 바다 옆이라 멋진 풍경에서 골프를 치는 것만으로 내가 드라마의 주인공이 될 것 같은 분위기를 가진 골프장입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해안 굴곡을 해치지 않으면서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는 코스가 특징이며 리아스식 해안이라 굴곡이 꽤 심한 코스들이 즐비합니다. 그만큼 난도가 높은 편이지만 저라면 스코어 전혀 신경 안 쓰고 소풍 갔다는 느낌으로 즐기고 올 것 같습니다. 그만큼 뛰어난 풍경과 뷰를 자랑하는 곳으로 골프 치면서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었다는 느낌을 받고 싶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코리아 CC - 스카이캐슬

    2018년에 히트했던 드라마로 수많은 유행어와 화제를 모았으며 한편으로는 우리나라 교육에 대한 현실에 대해서 이슈를 몰고 왔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드라마입니다. 상류층 사람들이 나오는 만큼 골프장도 등장했는데, 대부분의 배경이 골프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단독주택으로 보이는 곳이 사실은 골프장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만큼 럭셔리함과 깔끔한 경관을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코리아 CC입니다. 대부분 배경이 되는 곳은 골파장 내 골프빌리지입니다. 퍼블릭, 회원제 모두 운영하고 있어서 서울 근교에서 치는 사람들에게는 인기 있는 골프장 중 하나입니다. 저런 곳에서 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골프장이라고 하니 만약 라운딩을 간다면 상류층 느낌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레이나 CC - 꽃보다 남자 / 사랑의 불시착

    두 드라마 모두 엄청난 화제와 유행어를 불러왔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사랑의 불시착은 패러글라이딩 장면이 유명했지만 골프장은 여주인공의 아버지인 회장 저택으로 사용되었고, 꽃보다 남자에 나오는 F4들이 골프 치는 장면의 촬영지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담양 위치한 레이나 CC로 회장 저택은 클럽하우스가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규모도 워낙 컸고 화려했기에 당연히 세트 무대라 생각했는데, 골프 클럽하우스라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놀랐다고 합니다. 생각해 보면 대부분 클럽하우스가 저택으로 활용된다면 정말 부자들의 저택이라 말해도 믿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것들이 화려하고 천장도 높아서 처음 입장하면 입이 떡 벌어질 것 같은데 한 번쯤 가서 그런 위엄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이지우드 홍천 - 더 글로리

    최근 가장 핫한 드라마 더 글로리도 골프장이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안 보고 있지만 송혜교 님을 중심으로 한 연기력과 극 전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남자 주연캐릭터 중 한 명이 명문 골프장의 후계자로 나오기 때문에 골프장도 자연스럽게 배경으로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극 중에서도 자기 골프장이 최고라고 이야기하는 만큼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하다는 느낌을 주는 골프장이 배경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이 골프장 어디인지 궁금해하시는 골퍼분들이 많았습니다. 홍천에 위치한 세이지우드 홍천은 다른 드라마, 영화에서도 촬영지로 사용되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골프장입니다. 한 번쯤 강원도로 골프를 치러 간다면 세이지우드 홍천도 괜찮은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아난티 클럽 서울 - 베테랑

    논란이 많았던 배우들이 출연했던 영화지만 그 당시 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로 어이가 없네 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에서도 조태오의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나온 곳이 바로 가평에 위치한 아난티 클럽 서울 골프장의 클럽하우스입니다. 프라이빗함과 럭셔리함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갤러리들에게 특별함을 준다는 느낌을 주는 신비로운 골프장입니다. 유니크한 감성이 특징이며 골프장, 식당, 펜트하우스 등 아난티만의 색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들이 가기도 좋은 곳이라 하니 드라이브 갈 때 후보로 넣어두셔도 좋을 듯싶습니다.